컴퓨터

[스크랩] 마우스 오른쪽 클릭시 메뉴가 투명??

jeansoo 2007. 8. 2. 20:03

 

당신의 컴퓨터가 다음과 같은 증상이 있다고 포맷은 하지 마시길요...

 

요 며칠 전부터 이상한 증상이 일어나서.. 불편하기도 했고;; 그래서 만들어 봤어요..

 

방법은 인터넷 뒤져보니 나오더라구요.. ---출처 :파인드라이브카페 , tama 님    ㄳ요^^;

 

밑에 캡쳐는 제 바탕화면에서 오른쪽 마우스 클릭했을때 오른쪽이랑 아래쪽에 검정색 라인만 보이는

 

일명 투명 메뉴가 나타났어요...

 

다음 캡쳐는 마우스로 그부분을 살짝 움직이면 메뉴가 조금 나오는 그래도 부분부분 띄어져 있고

한번에 메뉴를 다 볼수가 없어서 괜시리 불편해요...

 

 

 

 

다음은 인터넷 창 메뉴인데 저같은 경우엔 즐겨찾기만 보이고 나머지는 역시나 다 투명 메뉴

 

 

 

위와 같이요.....(시작프로그램에서의 하위메뉴 투명화도 있다고 합니다.)

 

이 원인이 8월 24일 이후 배포된 악성코드 S.spy.lineage 계열에 의한 증상이랍니다.

 

몇몇 백신이나 스파이웨어 제거 프로그램들이 아직 인식을 못하고 있다네요...

 

그 대처법 1....

 

내컴퓨터-오른쪽마우스 클릭-속성-시스템등록정보-고급-성능탭의 설정 클릭

 

 

위와 같이 메뉴를 보기로 이동에 체크를 지워 주시면 됩니다.

 

 

대처법 2.......

 

해당되는 사람도 있고 아닌 사람도 있다고 하네요... 전 해당사항이 아니라서리;...

 

일단 방법만 바탕화면에서 마우스 오른쪽 클릭- 속성- 디스플레이 정보-설정탭- 고급 클릭

 

하시면 그래픽 관련 창이 하나 뜨는데요..(인텔 보드 그래픽 쓰시는 분들은 될듯..)

 

자신의 그래픽 카드 명이 적힌 탭에서 바탕화면 관리에 들어 가세요..

 

바탕화면 관리의 하위 목록(+클릭하시면 나옴) 중에 효과를 선택하시고

 

투명도 레벨=50  ---> 을 0으로 바꿔 주시면 됩니다. (라고 하는데 전 해당사항이 아니라서리)

 

대처법 3....

 

머 제가 가난을 등에 지고 있어서인지는 몰겟지만 대부분이 인터넷하면서 모 결제 하지는 않잔아요..

 

잠깐의 수고로움으로 해결하면 좋을 뿐 ㅋㅋㅋ

 

악성코드 치료하는 법입니다...... V3랑 피씨프리는 못잡는다고 하네요..(무료라 ㅋㅋ)

 

스파이제로는 잡을수 있는데 돈내라길래;; GG

 

네이버 툴바 설치하시면 무료 치료가 있습니다... 전 치료하고 바로 지울거라는 ㅋㅋㅋ

 

기본검사 말고 정밀검사로 하시기를요......

 

야후툴바나 네이버 툴바 (기타등등 돈적립해준다는 툴바 설치하고 나서 컴민적이 많아서리..)

 

툴바라는 게 귀찬고 있어도 화면이 갑갑한 감이 있어서요...

 

먼저 네이버에 들어가셔서 '네이버툴바'를 검색하시고 설치 하시면 됩니다..

 

 

 

그림에서 오른쪽에 무료치료 보이시죠? 설치하고 나서 저걸 클릭 해주세요..

 

그러면 악성치료 DB를 새로 받는다느니 어쩌느니 하면서 업뎃하고 창이 뜹니다.

 

 

정밀검사를 선택하고 검사를 하세요..(음 좀 오래 걸리네요.- 담배 한대 피고.. 웹서핑도 하고..)

(이럴때 친구한테 안부전화라도 한통하는 여유를 가지면 좋은세상이 되지 안겠...ㅡ.ㅡ;)

 

- 음 정말 오래 걸리네요... 노트북이라 그런가.. 지금 한 20분은 된것 같은데 ㅠㅠ

 

음 드디어 떳네요...

 

5개가 잡혓네;;

 

 

 

흠 이제 다 됬을지 컴터 재부팅하고 확인하면 되겠죠?

 

 

출처 : 50cent를 어떻게? 긍정적으로
글쓴이 : 엔젤링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