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약 고객님 컴퓨터에 V3Pro 2002 Deluxe(평가판 포함)만 설치되어 있다면 아래와 같은 방법으로 프로그램을 삭제하실 수
있습니다.
참고로, 고객님 컴퓨터에 다른 V3제품군이 설치되어 있을 경우 아래와 같이 삭제하실 경우
다른 제품이 비정상적으로 작동할 수 있으므로 유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1. 윈도우
[시작]-[프로그램]-[Ahnlab]-[V3Pro 2002 Deluxe]-[V3Pro 2002 Deluxe 삭제]버튼을 클릭하여 삭제합니다.
2. 윈도우 [시작]-[프로그램]-[Ahnlab]-[Smart Update Utility]-[스마트 업데이트 유틸리티 삭제]버튼을
클릭하여 삭제한 후 3번부터 실행합니다. 만약 위와 같은 방법으로 정상적으로 삭제되지 않는 경우에는 아래와 같은 방법으로 수동삭제 해주시기
바랍니다.
* 참고로 수동삭제 전에 V3프로그램이 실행 가능하다면 [실시간 감시]의 'POP3 감시'와 'Outlook 감시'를
먼저 Off로 설정을 변경합니다. Off 시키지 않고 수동삭제를 할 경우에 Outlook Express나 MS Outlook의 계정
설정부분이 V3에 의해 변경된 상태로 남아있게 되어 수동으로 계정을 다시 설정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습니다.
Window
98/Me인 경우
3. 윈도우의 [시작]-[실행]에서 'msconfig'라고 입력하고 [확인]버튼을
클릭합니다.
4. [시스템 구성 유틸리티]화면이 출력되면 '시작프로그램'탭으로 이동한 후 항목에서 AHNSD항목을 체크 해제하고
적용한 후 재부팅을 해줍니다.
5. 윈도우 탐색기를 실행하신 후 상단의 메뉴 중 [보기]-[폴더옵션]을 선택하신 후 '보기'탭에서
'숨김파일' 선택 항목을 '모든 파일 표시'로 선택 후 [적용]-[확인]을 클릭합니다.
6. 윈도우 [시작]-[찾기]-[파일 또는
폴더]에서 찾는 위치는 C:로 하고 '이름' 란에 'v3*.*'을 입력합니다. 검색하여 찾아지는 모든 파일, 폴더들을
삭제합니다.(v3bar.dll과 v3shllex.dll파일의 경우 레지스트리에서 로딩이 되므로 삭제가 안될 수도 있습니다. 이런 경우에는 그대로
두고 다른 파일들만 삭제를 합니다.)
7. C:\Program files\Ahnlab 폴더를 삭제합니다.
8. 휴지통
비우기를 합니다.
9. 윈도우 [시작] 버튼을 누르신 후 [실행]에서 'regedit'를 치고 '확인'을 누르면 '레지스트리
편집기'가 나옵니다. 아래의 항목을 차례대로 찾아 삭제합니다.
(1) HKEY_CURRENT_USER (더블
클릭) \SOFTWARE (더블 클릭) \Ahnlab (삭제)
(2) HKEY_LOCAL_MACHINE (더블
클릭) \Software (더블 클릭하여 'Ahnlab'항목이 나오면 삭제합니다.) \Microsoft (더블
클릭) \Windows (더블 클릭) \CurrentVersion (더블 클릭) \Uninstall(더블클릭하여
아래쪽에{AF221765-2FA0-4DC0-95B7-A9F1AE28CE58}항목과
{1424D162-C162-11D4-AE6E-00105A877C32}를 삭제합니다.
(3) 시스템에 MS Outlook이 설치되어
있고 Outlook 감시를 사용하셨다면 HKEY_LOCAL_MACHINE (더블 클릭) \Software (더블
클릭) \Microsoft (더블 클릭) \Exchange (더블 클릭) \Client (더블
클릭) \Extensions 아래 "V3Pro E-mail Scan"값을 삭제합니다.
10. 시스템을
재부팅합니다.
11. V3Pro 2002 Deluxe 제품을 재설치 합니다.
* 설치 후 30일이 경과한 평가판(30일
한정판)인 경우에는 재설치가 되지 않습니다. 이런 경우 계속 사용하기 위해서는 구입하셔야 합니다.
Windows
XP/2000인 경우
3. Ctrl+Alt+Del키를 눌러 [작업관리자]를 실행합니다.
4. [프로세스]탭으로
이동하여 프로세스 목록중 V3P3AT.exe, MonsysNT.exe, AhnSD.exe, MonSvcNT.exe를
종료시킵니다.
5. 윈도우 [시작]버튼을 누르신 후 [실행]에서 'regedit'를 입력하고 '확인'을 누르면 [레지스트리
편집기]화면이 출력됩니다. 아래의 항목을 찾아 삭제합니다.
(1) HKEY_CURRENT_USER (더블
클릭) \SOFTWARE (더블클릭) \Ahnlab (Ahnlab 폴더를 삭제)
(2)HKEY_LOCAL_MACHINE
(더블 클릭) \SOFTWARE (더블 클릭하여 'Ahnlab'항목이 나오면 삭제합니다) \Microsoft (더블
클릭) \Windows (더블 클릭) \CurrentVersion (더블 클릭) \Run (더블 클릭) \AHNSD 항목을
삭제합니다.
(3) HKEY_LOCAL_MACHINE (더블 클릭) \Software (더블 클릭) \Microsoft
(더블 클릭) \Windows (더블 클릭) \CurrentVersion (더블 클릭) \Uninstall(더블
클릭하여아래쪽에{AF221765-2FA0-4DC0-95B7-A9F1AE28CE58},{1424D162-C162-11D4-AE6E-00105A877C32}항목을
삭제합니다.)
(4) HKEY_LOCAL_MACHINE (더블 클릭) \SYSTEM (더블
클릭) \CurrentControlSet (더블 클릭) \Services (더블 클릭) \AhnFlt2K, AhnRec2K,
MonSvcNT, V3Engine, V3Flt2K 항목을 삭제합니다.
(5) 시스템에 MS Outlook이 설치되어 있고
Outlook 감시를 사용하셨다면 HKEY_LOCAL_MACHINE (더블 클릭) \Software (더블
클릭) \Microsoft (더블 클릭) \Exchange (더블 클릭) \Client (더블
클릭) \Extensions 아래 "V3Pro E-mail Scan"값을 삭제합니다.
6. 시스템을
재부팅합니다.
7. 윈도우 탐색기를 실행하신 후 상단의 메뉴 중 [도구] 항목의 [폴더옵션]안의 '보기'탭에서 '숨김파일' 선택
항목을 '모든 파일 표시'로 선택 후 [적용]-[확인]을 누릅니다.
8. 윈도우 [시작]-[검색]-[파일 또는 폴더]에서 찾는
위치는 C:로 하고 '이름' 란에 'v3*.*'을 입력하고 검색하여 찾아지는 모든 파일, 폴더들을 삭제합니다.
9.
C:\Program files\Ahnlab 폴더를 삭제합니다. (폴더 삭제시 C:\Program files\ahnlab\V3폴더의
V3Shllex.dll, V3Bar.dll 파일과 C:\Program files\ahnlab\V3\nls 폴더 안의 nls파일 몇개는 윈도우
시작시 레지스트리에서 로드되므로 삭제가 되지 않을 것입니다. 이 경우에는 이 파일들은 남긴채 삭제를 하시면 됩니다.)
10.
V3Pro 2002 Deluxe 제품을 재설치 합니다.
* 설치 후 30일이 경과한 평가판(30일 한정판)인 경우에는 재설치가 되지
않습니다. 이런 경우 계속 사용하기 위해서는 구입하셔야
합니다. |